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정보/생활
  3.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 돈 안들이고 변기 뚫는 방법 6가지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 돈 안들이고 변기 뚫는 방법 6가지

· 댓글개 · 토탈인포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 본 일이지만, 다시는 겪고 싶지 않은 일이 있다. 다시는 겪고 싶지 않은 일이 많겠지만, 일상생활에서 절대 경험하고 싶지 않은 일은 변기가 막히는 것이다.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을 알 고 있다면 어렵지 않게 해결 할 수 있겠지만, 방법을 알지 못한다면 일생일대의 위기에 처해질 수도 있기 때문인다. 저절로 뚤리길 기다리는 경우 하늘이 노랗게 보이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분초를 다투는 급한 상황에 처하게 되면 말이다.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막힌 변기는 사람을 불러 뚫을 수 있다. 하지만 사람을 부르면 돈이 든다. 돈 안들이고 변기 뚫는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하겠다. 약간의 비용이 들긴 하지만 대부분의 가정집에 있는 것들이기에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 방법들이다.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돈 안들이고 쉽게 변기 뚫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하겠다.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중 가장 확실하게 막힌변기 뚫는법은 뚫어뻥을 이용하는 것이다. 가정집 화장실에도 뚫어뻥 하나 정도는 있을 것이다. 열심히 펌푸질을 하다 보면 막힌 변기가 뻥 뚫린다. 만약 일주일만에 축출한 짙은 응가라면 응가가 물을 먹어 흐믈 거릴 때까지 시간을 두고 기다린 후 펌푸질을 하기 바란다. 만약 집에 뚫어뻥이 없다면 옆집 영희집에서 빌리도록 하자. 빌리면 돈이 들지 않으니 말이다.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2번째와 3번째 방법은 락스와 샴프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락스와 샴프를 변기에 넣는 육체적인 노동이 필요없는 막힌변기 뚫는법이다. 샴푸 등의 세제는 염기성이기에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할 수 있다. 변기에 락스와 샴프를 부어두면 변기를 막고 있는 이물질이 녹아 뚫리게 된다. 락스도 부어 놓으면 이물질을 녹여 막힌 변기를 뚫을 수 있다. 샴푸, 락스 등을 변기에 부은 후 1시간 정도 지나 변기 물을 내리면 된다. 샴푸를 이용한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은 내가 쓰는 샴푸는 아껴써야 하니 언니나 누나 혹은 여동생의 샴푸를 이용하도록 하자.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네번째 방법은 옷걸이를 이용하는 것이다. 응가로 인해 막힌 변기는 위에 설명한 방법으로 뚫을 수 있지만, 휴지나 머리핀, 기저기 등으로 막힌 경우에는 위에 소개한 막힌변기 뚫는법으로 해결 할 수 없다. 변기가 막히게 된 이유가 휴지나 머리핀, 기저기 등 이물질로 의심될 경우에는 옷걸이를 풀어 변기에 걸린 이물질을 빼내도록 하자. 옷걸이 끝의 고리 부분으로 변기를 막고 있는 이물질을 꺼내면 되는데, 옷걸이를 이용한 막힌변기 뚫는법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이물질로 인해 변기가 막힌 경우 옷걸이를 잘못 쑤셔 넣으면 더 깊숙히 들어가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되면 변기는 더 막히게 되니 절대 주의해야 한다. 무지막지하게 쑤시지 말고 살살 돌려가면서 밀어 넣어 옷걸이 끝의 고리로 걸어 빼내도록 해라.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네 번째로 소개한 옷걸이를 이용한 막힌변기 뚫는법은 응용이 가능하다. 네 번째 방법으로 변기를 뚫다 이물질이 더 깊숙히 쳐 막히게 될 경우에는 철물점에서 강선(잘 휘어지지 않는 철사)을 사다 끝 부분을 낚시 바늘 처럼 휘어 낚시질을 하면 된다. 강선을 이용한 방법은, 전기 배선 공사를 할 때 강선을 이용 배선 작업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일상생활에서도 응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일상 생활에서의 강선 활용하는 방법은 각자의 머리를 굴려 찾아내도록 하자.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다섯번째 방법은 페트병을 이용한 막힌변기 뚫는법이다.  이 방법은 뚫어뻥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원리인데, 빈 페트병을 자른 후 막힌 변기에 꼽고 펌푸질을 하면 막힌 변기가 뚫리게 된다. 생수 패트병은 용량이 커서 막힌 변기를 더 잘 뚫을 수 있지만 재질이 약하니 조금 단단한 콜라, 쥬스 등의 패트병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페트병을 이용한 막힌변기 뚫는법은 우선 빈 패트병의 목을 칼로 잘라 준다. 공기의 압력이 제대로 잘 들어 갈 수 있게 변기 구멍에 맞게 적당한 위치를 잘라 주면 된다. 사진처럼 너무 아래쪽은 자르지 말고 얇아지는 목 부분을 자르는 것이 좋다.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준비된 패트병을 들고 막힌 변기로 달려간다.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페트병을 막힌 변기 구멍에 밀착 시킨다. 페트병 안에 있는 공기의 압력을 이용 막힌 변기를 뚫는 것이니, 압력이 잘 전달 될 수 있게 패트병을 직각으로 유지하고 공기가 다른 곳으로 새나가지 않도록 꽉 밀착 시킨다.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죽기살기로 패트병을 펌프질 시키면 막힌 변기가 뚫리게 된다. 패트병이 제대로 밀착 되어 있지 않을 경우 응가 등이 밖으로 밀려 나올 수 있으니 홀딱 벗고 작업하기 바란다. 만약 응가가 튀었을 경우에는 바로 샤워를 하면 되겠다.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마지막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여섯번째는 다섯번째와 같은 원리를 이용한 방법이다. 변기에 비닐을 덮고 테이프로 밀봉한 후 펌푸질을 해도 막힌 변기를 뚫을 수 있다. 비닐을 이용한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은 변기 안쪽에 있는 공기의 압력을 이용하는 방법이기에 잘 늘어나지 않는 강한 비닐이 필요하며, 변기에 붙이 비닐은 테이프로 밀봉이 되야 한다. 남는 뽁뽁이 비닐이 있다면 공기가 새지 않게 변기에 잘 붙인 후 비닐을 훅훅 밀어 넣어주면 된다. 안쪽의 공기 압력에 의해 막힌 변기가 뚫리게 된다. 이때 너무 약한 비닐을 이용하거나, 비닐을 너무 힘껏 누르면 손은 응가물에 첨벙! 위에 소개한 돈 안들이고 변기 뚫는 방법 5가지를 잘 활용하면 막힌 변기를 쉽게 뚫을 수 있을 것이다.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쉽게 막힌변기 뚫는법 글은 여기까지이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